성장 가능성이 큰 곳을 선택하자
대기업 인턴과 스타트업 정규직 사이에서 고민 중이군요. 저는 스타트업과 대기업 모두 근무한 경험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답변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저는 ‘나의 성장 가능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멘티님이 패션 MD에 관심 있다면, 패션 MD에 필요한 역량이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 역시 비슷한 고민을 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제일모직 인턴과 화장품 유통 스타트업 중 선택해야 했죠. 저는 화장품 업계 취업을 희망했기에 후자를 선택했고 대기업 이직 시 당시의 경험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패션업계에 관심이 있었다면 전자를 선택했을 겁니다. 제 사례처럼 업계와 직무를 고려해서 더 알고 싶고, 배울 점이 있는 곳으로 가세요.
ⒸDavid Travis
스타트업, 구체적인 업무를 파악하세요
만약 스타트업에 갈 생각이라면, 해당 회사에 입사했을 때 어떤 업무를 맡게 될지 구체적으로 파악할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스타트업의 장점은 본인이 담당하는 일의 범위와 책임이 넓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내게 주어지는 기회와 책임이 적다면 굳이 스타트업을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타트업은 대기업에 비해 대화 창구가 열려있는 편이니 입사 전에 많은 질문을 주고받아보세요.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기에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글이 길어질 것 같아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관련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 추가로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