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지원
파트너스
현직자 클래스
멘토 찾기
Best 질문답변
유통 관련 경험이 없어도 영업관리자가 될 수 있을까요?
멘토
유통/무역/구매
약 5년 전
💬 멘티의 질문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영업 관리를 꿈꾸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멘토님께 채용에 관해 몇 가지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katemangostar

1. 작년에 A 사에 지원했는데, 서류 전형 마감 이틀 후에 바로 결과 발표를 하더라고요. 학력과 스펙을 중시한다고 들었는데 정말인지 궁금합니다.

2. 영업 관리는 유통 관련 경험을 우대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이 부분이 부족한데요. 키즈카페에서 일한 경험이나 화장품 로드샵에서 판매한 경험은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 경험으로 극복할 수 있을까요?

3. A 사는 외면과 내면이 조화를 이루는 진정한 미를 추구하는데, 여기서 내면의 미는 어떻게 실현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4. 자소서 작성 Tip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하경태(구계정) 멘토의 답변

멘토님 안녕하세요. 먼저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질문해 주신 내용으로 빠르게 답 드리겠습니다.
 
Ⓒfongbeerredhot

학력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저도 지방에 있는 학교를 졸업한 뒤 영업관리직을 거쳐 현재 그룹인재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력이 부족한 대신 경험을 통한 학습능력을 강점으로 내세웠습니다. 경험이 많아 느끼고 배운 게 많다는 점이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떤 경험도 직무와 연결할 수 있어요

또 유통 관련 경험이 적은 것을 걱정하고 계신데, 키즈카페에서 일한 경험이나 화장품 로드샵에서 판매 업무를 한 경험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경험을 통해 배운 것을 토대로 본인이 회사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을지를 나타내는 게 중요합니다. 제 주위에는 유통 관련 경험 없이 입사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A 사는 아름다움이 내면에서 발생해 외면으로 나타난다고 믿습니다. 이때 내면의 미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마음의 건강에서 나오는 정신적인 아름다움과 몸의 건강으로 외면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아름다움입니다.
 
화장으로 아름다워지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결국 건강한 내면이 뒷받침될 때 화장 효과도 더욱 극대화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해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freepik

나를 정리하고 자소서를 써보세요

자소서 작성에는 정도가 없습니다. 자소서는 본인이 살아온 길을 되돌아보고 그 이력을 사회에 홍보하는 것입니다. 경험으로 세운 가치관과 역량을 알리는 수단인 셈이죠.
 
제가 자소서를 쓰면서 느낀 것은, 먼저 자신에 관해 정리 되어 있지 않으면 남을 설득하는 것은 더 어렵다는 것입니다. 나를 바로 알기 위해선 일기를 쓰는 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거예요. 하루를 반성하다 보면 내가 어떤 점에서 강한지, 약한지 알 수 있겠죠? 진솔하게 자신을 보여주되, 본인의 강점을 충분히 드러내는 게 자소서의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궁금한 것이 있으면 질문해 주세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은 직무를 다룬 글
인기 있는 글
연구/설계
약 5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