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지원
파트너스
현직자 클래스
멘토 찾기
Best 질문답변
마케팅, 덕질의 시작과 끝
BINANCE · Marketing team
약 5년 전
💬 멘티의 질문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전자제품이나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IT 분야 마케팅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력으로 내세울 만한 실무 경험이 없습니다. 지금 인턴을 해보고 싶어 도전 중인데, 이것마저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Stokkete


제 성향을 토대로 직무를 정하고, 집중해서 취업을 준비하고 싶은데요. 관련 경험을 쌓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Junhyung Kim 멘토의 답변

안녕하세요. 좋은 질문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는 현재 게임 분야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벌써 게임 업계에서 7년 정도 일하고 있네요.
 
Ⓒeleven x

좋아하는 제품군을 먼저 찾으세요

멘티님은 IT 분야의 마케팅을 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먼저 가장 중요한 건 수많은 IT 제품군 중에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 아는 것입니다. 그 제품의 덕후가 될 정도로 관심이 많아야 합니다. 마케팅만큼 덕업일치가 안 될 경우에 힘든 직군도 없답니다.
 
본인이 관심 없는데 누군가를 설득할 수 있을까요? 어렵겠죠? 그러니 가장 먼저 자신이 덕업일치 할 수 있는 세부적인 기업이나 제품을 정해보세요. 그것이 취업 준비의 첫걸음이자 자소서 작성 시 활용할 무기가 될 겁니다.
 
모범 답안 같은 자소서는 금방 티가 납니다. 정말 제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쓴 자소서와 차이가 나요. 아마 면접에서 질문 한두 개면 구분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먼저 정말 업으로 삼고 싶은 IT 제품이 무엇인지 자신에게 질문해보세요.
 
저는 게임을 워낙 좋아해서 게임을 시작점으로 잡고 그것에 맞춰 준비했답니다. 그래야 의욕도 생기고 합격 후 업무를 할 때도 힘들지 않아요. 만약 싫어하는 일을 평생 업으로 삼아야 한다면 성과가 뛰어나지 못할 것은 자명한 일이겠죠?
 
Ⓒoli dale

좋아하는 제품을 깊게 공부하세요

좋아하는 것을 찾았다면 그다음엔 그것을 깊이 알아갈 차례입니다. 지금은 단순히 학벌과 스펙이 뛰어나다고 합격하는 시대가 아닙니다. 스펙을 쌓는 데 집중하지 마세요. 지금도 스펙 좋은 사람은 차고 넘칩니다. 또 어지간한 스펙엔 눈길도 가지 않는답니다.
 
회사는 스펙 좋은 사람보다 회사 제품에 애정과 관심이 많은 지원자를 더 뽑고 싶어 합니다. 저도 면접관 경험이 많은데, 정말 회사 제품 덕후에게 정이 많이 가더라고요. 그만큼 제품에 애정이 있다는 뜻이니까요.
 
모범 답안 같은 대답이나 대충 구글링해서 얻을 수 있는 대답은 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그런 대답을 들으면 면접관이 바보가 아닌 이상 그 면접자를 거르게 됩니다. 그러니 정말 미친 듯이 덕질해보고 그것을 만든 회사에 입사하세요. 그러면 업무도 신나고 성과도 좋을 겁니다.
 
그럼 취업 준비 힘내시고, 꼭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unhyung Kim 멘토
BINANCE · Marketing team
마케팅/MD
세계 최대 가상 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커뮤니티 매니저를 맡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브로커 파트너 프로그램, 컨텐츠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으며 그 이외에도 커리어를 일관되게 쌓으며 다양한 마케팅적 경험을 했습니다.
각기 다른 세 개의 글로벌 최고 회사에서 쌓은 마케팅 및 기타 노하우가 저의 강점입니다.
같은 직무를 다룬 글
인기 있는 글
연구/설계
약 5년 전
잇다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
직무, 취업 콘텐츠를 담은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어요.
멘토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어요.
현직자 클래스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