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학을 졸업한 26살의 승무원 지망생입니다. 비전공자이며, 직무 경험은 아르바이트 몇 개 해본 것이 전부입니다.
현재 루프트한자 한국 승무원 채용에 서류를 넣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미리 면접을 준비하고 싶은데, 면접을 본 경험이 없어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교환학생과 오픽 덕분에 영어로 어느 정도 소통이 가능하지만, 막상 영어 인터뷰를 연습하면 버벅거리고 한정된 단어만 사용해 걱정스럽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극복하려고 어학원에서 영어 인터뷰 수업을 듣고, 스카이프로 영어 인터뷰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1차 면접이 스카이프로 진행된다고 들어 생각해 본 방법인데 괜찮을까요?
루프트한자 자료와 면접 도서를 공부하고 자기소개를 외우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과연 면접 준비를 잘하고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멘토님께 질문한 것도 제겐 소중한 기회입니다. 면접 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루프트한자 승무원의 대부분이 비전공자입니다. 항공 관련 학과가 아닌 것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직무 경험도 면접에서 아르바이트한 것을 잘 활용해 어필한다면 충분해요. 대다수의 지원자는 대학교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라서 아르바이트를 제외한 다른 경력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서류 발표가 나면 *전현차 카페에 있는 스터디에 참여하는 걸 추천합니다. 준비는 많이 할수록 익숙해지니 지금부터 미리 준비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스터디원들과 함께 인터넷에 있는 승무원 면접 기출 문제 위주로 답변하는 연습을 하시다가 1차 인터뷰를 본 후에는 최종 면접에 나오는 기내 상황 롤플레잉 면접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스터디원 중 많은 분이 승무원 학원에 다녔거나 전직 승무원 출신이어서 같이 준비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