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UI, UX
김수영
멘토
Rue La La
Technology
답변율 44%
답변수 4건
뱃지 1개
팔로워 38명
대표 멘토링 분야
해외취업, 스타트업
#해외취업
#직무
#진로
#외국어
#기타
멘토 소개
미국 온라인 패션 업체 Rue La La 프로덕트 매니저.
해외취업, 스타트업 경험 다수. 문과생도 IT업계에서 잘 나갈수 있다!
좋아하는 일, 행복한 삶을 위한 모험 중.
주요 경력
현) 미국 Rue La La 본사 기술팀 프로덕트 매니저
전) 싱가폴 ConnexionsAsia 프로덕트 매니저
전) 싱가폴 Redmart 프로덕트 매니저
전) 싱가폴 & 프랑스 Travelport 프로젝트 매니저
전) 싱가폴 Qoo10 마케팅 매니저
전) 한국 이베이지마켓 전략기획팀 사원
기타 사항
안녕하세요. 2011년에 한국을 박차고 나와, 싱가폴, 프랑스를 거쳐 미국에서 일하고 있는 김수영입니다. 흙(까지는 아니지만 평범한) 수저 출신이지만, 호기심과 강심장, 열정으로 현재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일을 멋진 사람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앞이 깜깜한 한국 청년들에게 제 경험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고맙습니다
(2)

상연
고맙습니다
약 1년 전
네 멘토님. 생각 정리하여 다시 질문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윤진한
고맙습니다
약 2년 전
안녕하세요 멘토님,
감사 답장이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먼저 친절한 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다 공감이 되고 생각해볼 부분들을 남겨주시는 답변이었던것 같아요. 말씀해주셨던 부분들을 바탕으로 제 인맥선에서 만나볼 수 있는 PM들과도 얘기를 많이 해보았고, 자사 및 타사 사람들과도 그들이 생각하는 PM의 역할은 무엇인지, 내가 어떤 부분을 더 발전 시켜 나갈 수 있는지 대화하는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제가 앞으로 이 커리어를 계속 해나가기 위해 필요한 일들도 정리해보았고, 그중 지금 회사에서 키울 수 있는 능력은 무엇인지 아닌것은 무엇인지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팀 리더와 얘기해서 우선 지금 맡고있는 많은 업무들 중, 제가 가장 힘들어하고 회의를 느끼는 부분을 덜어내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시간에 치이면서 tech debt만 늘리고 패치만 하는 일을 해왔다면, 시간이 조금 더 생기게되면 product roadmap도 그려보고 회사가 진짜로 나아가야할 방향이 어느쪽인지도 고민해 볼 수 있을것이라 생각해요. 그 과정에서 제가 키울 수 있는 역량도 키울 수 있을것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장은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너무너무 힘들지만 아직은 조금 더 버텨보려합니다. 다시한번 좋은말씀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종종 소식 전할수 있도록 해볼께요!
감사합니다.